책의 선택 > 이 달의 추천도서 > 초등3~4

이 달의 추천도서

내가 왜요?

지은이
장세련
출판사
단비어린이
페이지수
128
대상
초등3~4

장세련 작가는 어린이들의 동심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을 작품을 통해 보여준다. 가끔 내가 하지 않은 일인데 억울하게 덤탬이를 쓰는 일이 있다. <내가 왜요?>의 예후는 가게에서 아이스크림을 사나 사 먹었는데 가게 앞에 아이스크림 껍질을 버리고 갔다고 혼이 난다. 여러 아이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지만 재수없게 자기만 걸렸다고 생각하니 억울하고 또 억울하다. 예후는 밤마다 복수를 하는데, 뜬금없이 '모범 어린이상'을 받게 된다. 

이 책에는 이런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네 잘못이 아니야>는 축구 대회에서 지고 자기 책임이라 자책을 하다 눈 앞의 돌멩이를 발로 찼는데 맞은 편 아주머니가 쓰러진다. <네가 선생님이다>는 이틀 연속 숙제를 해오지 않은 민지를 어떻게 할까 고민하는 선생님에게 민지가 반성문을 써온다. 무슨 이유가 있었던 것일까? <엄마 닮았지>는 한국 사회의 문화를 들여다보며 이해하려 노력하는 몽골인 엄마와 혜진이의 이야기다. <엄마를 찾았다>는 마음을 열지 못한 새엄마와 수인이가 동생을 낳다가 돌아가신 수인이 엄마가 있는 곳으로 함께 간다. <오지라퍼 대용이>는 늘 친구들을 챙기느라 자기가 손해보는 것은 모르는 대용이 때문에 엄마는 걱정이다. 대용이는 왜 이렇게 행동하는 걸까? <펄럭이는 엄마>는 집을 나간 엄마를 기다리는 대한이 이이야기이다. 

책 속 아이들은 제 각각의 사정이 있고 때로는 두려워하고 때로는 자책을 한다. 그런 마음을 다독여주는 책이다.


NO. 도서명 지은이 출판사
137 돈 공부로 부자 될래요 다나카 야스히로 올리
136 투명 고양이 또또 소휘 책읽는곰
135 들풀 마을의 구돌이 조규영 봄볕
134 모다해, 꿈 종이를 접어 봐! 이현 씨드북
133 맛난이 채소 백혜진 국민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