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의 선택 > 이 달의 추천도서 > 초등3~4

이 달의 추천도서

편의점 도깨비 차차

지은이
송방순 글/최현묵 그림
출판사
단비어린이
페이지수
98p.
대상

찬민이는 자주 가는 편의점에서 며칠째 이상한 일을 겪습니다. 음식을 사서 계산만 하면 봉지는 그대로, 알맹이만 쏙~ 감쪽같이 음식이 사라지는 거예요. 눈을 비비고 아무리 다시 봐도 눈 깜짝할 사이에 벌어지는 일에 찬민이는 어리둥절합니다. 답답한 마음에 편의점 아저씨께 말씀드려 보지만 아저씨는 호통만 치고 믿어주지 않습니다. 찬민이는 이 얄미운 도둑을 꼭 잡겠다고 다짐을 하지요. 드디어 찬민이는 편의점 도둑인 털북숭이 도깨비와 마주칩니다. 동화책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꼬마 도깨비 차차는 자신이 천재 도깨비라고 소개하며 궁금한 건 뭐든 알려주겠다고 합니다. 그러나 어린아이 같은 도깨비가 찬민이 눈에는 우습게 보여 무시하고 말지요

 

찬민이는 도깨비 차차가 한동안 나타나지 않으면 자신도 모르게 걱정이 됩니다. 그러다가 낡은 물건 속에서 불쑥불쑥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어느 날 찬민이네 집 헌 옷 속에 숨어 있던 차차는 찬민이의 사연과 속마음을 알게 되며 찬민이의 고민을 들어줍니다.

 

찬민이의 아버지는 뺑소니 사고로 중환자실에서 언제 깨어날지 모릅니다. 사고의 범인을 잡기 위해 노력하는 엄마가 안타깝지만 자신은 엄마의 눈물을 닦아 주는 것밖에 할 수 없어 마음이 아픕니다. 찬민이의 사연을 알게 된 차차는 찬민이의 곁에서 말벗이 되어주고, 어느덧 찬민이는 차차를 통해 힘을 얻으며 해결 방법을 찾아갑니다.

 

내 이름이 왜 차차인지 알아? 내가 태어날 때 하도 작아서 엄마가 걱정을 많이 했때. 그때 아빠가 차차 좋아질 거요.’ 하면서 엄마를 위로했때. 이름도 차차로 짓꾸. 그 뒤부터 내가 말썽을 부려도 차차 좋아지겠지.’ 하면서 미래의 마음 상자를 열어 놨더니 쩡말 상태가 차차 쪼아지더래. 이렇게 천재 도깨비도 되고 말이얌.”

NO. 도서명 지은이 출판사
136 투명 고양이 또또 소휘 책읽는곰
135 들풀 마을의 구돌이 조규영 봄볕
134 모다해, 꿈 종이를 접어 봐! 이현 씨드북
133 맛난이 채소 백혜진 국민서관
132 나쁜 말 청소부 신채연 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