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기마당 > 글쓰기마당 > 독서/영화감상문

독서/영화감상문

제목 영화 ‘킹덤’을 보고
글쓴이 최유진


                                                   중독성 있는 영화

                                                                                                      이지은(가현중 1학년)

 

   다음 시즌3는 어떻게 끝날까? 나는 넷플릭스에서 무슨 영화를 볼지 고르고 있던 중 킹덤이라는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시리즈 영화?를 보았다. 이 영화는 현재 시즌1, 2가 나왔고 나는 이틀 만에 다 보았다. 영화의 배경은 옛날 조선 때의 일반 좀비와는 다른 종류의 좀비물 영화였다. 평소에도 좀비영화를 좋아해서 더욱 재미있게 보았지만 해외에서도 이 영화가 많이 사랑받았다고 하여 어떤 부분에서 외국인들이 사랑해줬는지 궁금하여 보았다.

   사실 이 영화는 결말이 나지 않았다. 시즌2에서 마지막에 배우 전지현이 등장하고 끝났기 때문이다. 시즌2를 보면서 좀비들과 맞서 싸우는 배우들이 너무 멋있었다. 사극 형식으로 된 영화라 그런지 칼로 휘두르며 맞서 싸우는 모습에 반할 뻔했다.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좀비는 햇빛을 무서워하고 총 몇발 쏘으면 죽지만 킹덤에 나오는 좀비는 달랐다. 물을 무서워하고, 꼭 머리를 베어야 완벽히 죽고, 몸속에 어떤 벌레가 있어 꼭 물어야 감염이 되는 특이한 좀비이다. 영화 장면 중에 열은 저수지로 좀비들을 유인하여 얼음을 깨고 다 빠트리는 장면이 있는데 좀비에게 물린지 얼마 안 된 사람은 찬물에 들어가면 벌레가 빠져나와 산 사람들을 보고 생각한 게 그냥 다 불로 태워버리면 되지 않나 싶었다.

   멋진 장면들이 너무 많아 다 쓰긴 힘들지만 배우 주지훈이 제일 멋져 보였다. 머리가 좋아 좀비들을 저수지로 모아 리드하고 싸우기도 하였다. 왠지 시즌3에선 2에서 마지막에 나온 전지현이 정말 중요하고 특별한 인물로 나올 것 같다. 시즌3에는 결말이 날까? 아니면 새로운 시리즈가 나올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