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의 선택 > 분야별 전문도서 > 독서경영

분야별 전문도서

아마추어는 설득을 하고 프로는 협상을 한다

지은이
진 M. 브렛
출판사
스마트비즈니스 |
페이지수
488
대상


수강대상
전 업종 전 직원 대상, 특히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영업 커뮤니케이션의 스킬 향상을 필요로 하는 재직근로자, 업무보고자, 기획자, 영업 및 외부제안자, 마케팅 및 영업 협상자 및 기획자,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과 협상 역량을 필요로 하는 직장인, 업무보고자, 프레젠터, 기획자, 영업 및 외부제안자, 마케팅 및 영업 협상자 및 기획자

과정소개
시공간 제약을 극복한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문화적 소양을 쌓고 철학적 사유 통해 관계적 사고를 활성화시켜 자신 능력 극대화하는 과정.

많은 사람들이 협상을 투쟁적 거래라고 생각하지만, 모든 협상은 경쟁과 협력이 동시에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협상은 자원을 분배하는 특징이 있지만, 이것은 협상의 여러 가지 측면 중 한 가지 단면임을 반드시 이해해야 한다는 것임을 전한다.

과정목표
책에서 얻은 지혜를 자신의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좋은 관계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감정을 훈련하고 다듬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원하는 성공적인 협상을 이끌어내기 위한 방법을 실천할 수 있다.

도서소개
많은 사람들이 협상을 투쟁적 거래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저자는 모든 협상은 경쟁과 협력이 동시에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즉 협상은 자원을 분배하는 특징이 있지만, 이것은 협상의 여러 가지 측면 중 한 가지 단면임을 반드시 이해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은 성공적인 협상을 위해서는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협상이 투쟁적 거래라는 생각을 버리고 문화라는 거대한 빙산을 파악해야 한다고 말한다. 의외로 협상의 현장에서는 문화적 차이로 인한 갈등상황이 많이 벌어지기 때문이다. 또한 저자는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전략을 짜는 방법, 분쟁해결을 위한 열쇠 '3'를 파악하는 방법, 다문화 조직의의사결정협상’, 협상 테이블에서의정부'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제공: 리딩M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