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기마당 > 글쓰기마당 > 글나라북클럽

글나라북클럽

제목 [북클럽2기]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글쓴이 이지원


내가 직접 고른 책이지만 생각보다 어려워서 내내 붙잡고 있었던 책인 #하버드상위1퍼센트의 비밀

오프라인, 온라인 서점에서도 항상 보이던 책이기에 선정했는데, 나에게는 맞지 않았던 같다. 책을 고르는데 가끔씩 이런 시행착오가 생기기도 한다 :)

책은 1 차단의 힘과 2 깊은 이해의 힘으로 이루어지며 여러가지 실험 연구를 통해 좋은 인재에 대해 생각해보고 분석할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나는혁신적인 발견의 비밀파트를 인상깊게 읽었는데, 최근에 내가 생각하고 있던 부분이라 더욱 그랬던 같기도 하다.


분야에 대한깊은 이해 우리의 주된 목표여야 한다.”

  1. 천재란 없다.
  2. 누구나 실용적인 목표 하나만을 끈질기게 추구한다면, 분야에서 가장 위대한 사람이 있다.


분야에 있어 전문가가 된다는 어떤 느낌일까? 누구나 10 넘게 분야만을 파면 분야의 전문가가 있다고하는데, 나도 그런 전문성을 가진 사람이 되고 싶다.

현실에 안주해 더욱 발전하려 하지 않는 모습이 있는데, 나를 성장시키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마지막에 쓰여진 문장이 기억에 남는다. “나는 정말 평범한 재능을 가졌을까?” - 사회가 던지는 부정적 신호를 차단하고 진정한 재능을 발견하는 . 책이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세지가 아닐까 싶다. 내가 가진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공을 위해 노력해보자 :)


서평을 쓰면서 책을 한번 더 살펴보니, 이 책이 어려웠던 이유는 다양한 실험과 분석이 딱딱하게 느껴져서가 아닐까 싶다. 하지만 이런 분석의 책을 읽는 습관을 가지면 좀 더 폭 넓은 독서를 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