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의 선택 > 이 달의 추천도서 > 유아

이 달의 추천도서

혼자도 좋지만 둘은 더 좋아

지은이
스티브 스몰
출판사
봄의정원
페이지수
36p.
대상
유아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친구가 만났어요!!


어딘지 무표정해 보이는 오리는 물이 닿는 걸 너무 싫어합니다. 물에 들어가 헤엄을 치지 않는 것은 당연하고 물방울이 튈까.. 맑은 날인데도 비옷을 입고 장화를 신고 우산을 챙깁니다. 그런 오리는 안락의자에 앉아 혼자 조용히 차를 마시며 책을 보는 일을 좋아합니다.


비 오는 깜깜한 밤에 길 잃은 개구리는 너무나도 즐겁습니다. 낯선 곳을 돌아다니고 새 친구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하며 비바람이 불고, 깜깜해도 개구리에겐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호기심 많은 개구리에게 세상은 그저 재미있는 것이 가득한 즐거운 놀이터이기 때문이에요.


어느 날 오리와 개구리가 만났습니다.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친구가 과연 사이좋게 지낼 수 있을까요?


혼자 있기를 좋아하는 오리는 길 잃은 개구리에게 선뜻 문을 열어 주고 재워줍니다. 나와 다르다고 찡그리지도 불편해하지도 않습니다. 오리와 개구리는 함께 지내며 각자의 방법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며 어느덧 익숙해져 갑니다.


개구리가 떠나고 다시 혼자 있게 된 오리는 더 이상 혼자인 게 즐겁지 않습니다. 오리는 비바람을 뚫고 개구리를 찾아 나섭니다. 개구리의 마음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오리는 혼자도 좋지만 둘은 더 좋다는 걸 알게 되며 용기와 배려를 배웁니다.


NO. 도서명 지은이 출판사
117 비 오는 날의 소풍 마세 나오카타 비룡소
116 고래들의 산책 닉 블랜드 웅진주니어
115 슈퍼맨 할아버지 이수완 북극곰
114 아리에트와 그림자들 마리옹 카디 문학동네
113 혼자도 좋지만 둘은 더 좋아 스티브 스몰 봄의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