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의 선택 > 이 달의 추천도서 > 청소년

이 달의 추천도서

다시 태어나도 엄마 딸

지은이
스즈키 루리카
출판사
다산책방
페이지수
268p.
대상
청소년

데뷔작 하나만으로 일본 문학의 미래를 책임질 작가’, ‘가능성이 끝이 없는 작가’, ‘천재 작가등의 호칭을 거머쥔 스즈키 루리카. 그의 데뷔작 다시 태어나도 엄마 딸다산책방 청소년문학으로 개정 출간되었다.

 

소설집에 실린 다섯 편의 작품은 다나카 모녀에게 일어나는 여러 사건을 다루지만 결국 희망을 이야기한다. 어둠 속에서도 한 줄기 빛을 발견할 수 있다면, 그 빛으로 우리는 또 살아질 것이다.

 

가족도 남편도 없는 다나카 마치코는 하나밖에 없는 딸에게 가난을 묻히지 않으려고 남자들도 힘들어하는 막노동을 척척해내며 부단히 애를 쓴다. 그런 엄마를 지켜보는 다나카 하나미는 자신보다 엄마의 행복을 간절히 바란다.

비록 돈이 없어 가난하지만 늘 마음에 여유를 한가득 품고 다니는 다나카 모녀의 유쾌한 이야기는 우리에게 예상치 못했던 따뜻한 미소와 희망을 가져다준다. 다나카 모녀에게는 서로가 늘 첫 번째이며, 서로의 존재 덕분에 햇빛 한 줄기 없는 곳에서도 이들의 얼굴은 눈부시게 빛난다.

 

작가는 이 소설을 펴내며 희망이 느껴지는 소설이 되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먹다 남은 복숭아 씨앗이 오랜 시간이 지나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 기적처럼, 이들의 이야기는 우리의 가슴속에 희망이라는 작은 씨앗을 움트게 할 것이다.

 

NO. 도서명 지은이 출판사
141 네임 스티커 황보나 문학동네
140 생명감수성 쫌 아는 10대 김성호 풀빛
139 어쩌다 학교가 집이 되었다 김윤 창비
138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든 세기의 재판 이야기 장보람 팜파스
137 우리는 마이너스 2야 전앤 사계절